협약 체결

대덕대학교와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가 ‘협약형 특성화고 지정·육성을 위한 교육활동 협력 협약’을 맺었다. 대덕대 제공
대덕대학교와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가 ‘협약형 특성화고 지정·육성을 위한 교육활동 협력 협약’을 맺었다. 대덕대 제공

[Oye!뉴스 김중곤 기자] 대덕대학교는 최근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와 ‘협약형 특성화고 지정·육성을 위한 교육활동 협력 협약’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.

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앞으로 방위산업 분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활동 협력체계를 구축해 상호발전을 도모한다.

특히 대덕대는 군 관련 특성화 학과가 많아 K-방산과 정주형 취창업 맞춤 인력을 양성하는데 큰 성과가 기대된다.

두 기관의 협력분야는 △산학연계 교육과정 교재개발에 관한 자문 및 지원 △후진학 트랙 공동개발 및 운영 △학교 밖 공동교육과정 등 교육시설 상호 활용 △심화교육과정 및 연계교육 지원 △학교 현장에 관한 공동연구 및 학술정보의 상호 교류 등이다.

김대성 대덕대 총장은 “대전지역 명문 특성화고인 충남기계업고와 교육활동 협력체계를 구축한 것에 기쁘게 생각한다”며, “드론, 총포, 로봇, 기계 등 K-방산 산업분야 교육 인프라 공유·지원에 힘쓸 것”이라고 말했다.

박인규 충남기계공고 교장은 “입학자원 축소가 현실화 되는 이 시기에 대덕대와 협약이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공동의 목표를 향함으로써 서로 윈윈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”고 화답했다.

김중곤 기자 [email protected]

저작권자 © Oye!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
관련기사